보도자료

<통일신문> 크로스코인, 청소년교육 지원 위해 청소년경제교육재단과 협약

  • 2018-01-17 10:18:00

 

크로스코인, 청소년교육 지원 위해 청소년경제교육재단과 협약 

 

 

크로스코인(Crosscoin, CRC)이 (재)청소년경제교육재단(이사장 정재윤)과 청소년 교육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협의하기로 하고 청소년 교육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나섰다.

 

크로스코인 관계자는 크로스코인과 청소년경제교육재단은 1월 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크로스코인으로 기부함으로써 청소년 경제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크로스코인과 청소년경제교육재단과의 협약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인성교육, 직업체험, 진로교육, 경제교육, 코딩교육, 나눔교육의 교육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갖고 있는 크로스코인이 재정적인 지원과 함께 실질적인 기여를 한다는 데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크로스코인 관계자는 "가상화폐와 관련하여 정부규제 방침 등 다양한 찬반여론이 팽팽한 지금, 가상화폐는 단순 투기가 아닌 여러 산업과 실생활에 적용하여 건전하게 시장을 확장하는 사례를 발굴해 한국 가상화폐의 선진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하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이 각 교육기관에 활성화되어 청소년 교육은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쪽 관계자들은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함으로서, 블록체인 분야가 사회적인 약자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동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한편, 크로스코인은 코인4989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최종엽 기자 jychoi@hanmail.net

게시글 공유 URL복사